김민국 김성주 아들 뉴욕대 입학 프로필
김민국 김성주 아들 뉴욕대 입학 프로필
아나운서 김성주의 아들 김민국이 미국 명문사립대인 뉴욕대학교에 입학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김민국은 미국에서도 알아주는 명문 뉴욕대 영화영상학과에 입학했다는데요 최근 한 인스타 계정에는 "필름 프로덕션 전공을 하게 된 제이든 킴의 입학을 축하한다"는 설명과 함께 사진이 올라왔습니다.
뉴욕대는 UCLA와 함께 영상 관련 전공에서 미국 Top3 에 꼽히는 명문 중의 명문으로 1965년에 설립된 대학으로 학부 전공으로는 무용, 연기, 영화, 극작과, 게임 디자인, 미디어 아트, 사진 등이 있습니다. 특히 공연예술, 미디어 아트, 영화 등의 전공은 세계 최정상급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2021년부터 매년 할리우드 리포터의 미국 영화학교 랭킹에 따르면 영화학과가 있는 대학교로는 1위를 유지하고 있는데 해당 대학을 나온 유명 감독으로는 마틴 스콜세지, 스파이크 리, 크리스 콜럼버스, 클로이 자오, 프리즈 브레이크 감독인 브렛 래트너, 현 워너브라더스 픽쳐스 CEO 마이클 데 루카 등이 있으며 안젤리나 졸리, 애덤 샌들러, 우피 골든퍼버, 엘리자베스 올슨, 페드로 파스칼 등 배우들도 이곳 출신입니다.
그동안 김민국은 독특한 예술 감각을 자랑하며 또래와 사뭇 다른 언행으로 화제를 모았는데 특별히 공부나 대학 입학에 신경 쓰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지만 타고난 재능을 살려 당당히 미국 최고 명문 사립대에 입학을 해 놀라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 지난해 방송된 TV 조선 '바람의 남자들'에서 출연자인 박창근이 고등학교 3학년이 된 김성주 아들 민국이의 대학 진학을 위해 써주겠다고 하자, 김성주는 "민국이만 대학 진학이 잘 되면 소원이 없겠다"고 답한 적이 있었습니다. 또 박창근이 소원을 적는 동안 김성주는 옆에서 기도하며 여느 부모와 똑같은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었죠.
그 뒤 김민국이 수능 시험을 본 뒤에도 대학 입학 소식이 별도로 들려오지 않아 궁금증을 자아냈었는데 앞서 대학 입학 대신 군 입대를 고민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었습니다.
지난해 김민국은 개인 SNS 계정을 통해 "생각해 보면 죽음이 가끔 삶보다 편안할 때도 있는 법이죠. 예로 내년 즈음에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가야 한다는 사실을 슬슬 느끼고 있는 제가 있겠네요"라며 "김광석님의 심정을 저는 몰랐습니다. '이등병의 편지'는 애절해 보이는 자기반성이 아니라 절망에 끝에서 오는 극사실주의 해탈이었던 것을. 이래서 시간과 관점마다 해석이 달라진다는가 봅니다. 저라도 군대 가기 전날은 풀 한 포기도 이뻐 보일 거 같긴 합니다"라고 밝히며 군 입대를 암시하는 듯한 글을 남기기도 했었습니다.
김민국 프로필
나이
2004년 10월 5일 20세
신체
키 175cm 혈액형 A형
가족
아버지 김성주, 어머니 진수정
고모 김윤덕, 남동생 김민율 2009년생
여동생 김민주 2013년생
학력
영훈초등학교
뉴욕대학교 영화영상학 입학
인스타
김민국 Jaden(@minkukkim1005)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팔로워 54K명, 팔로잉 914명, 게시물 18개 - 김민국 Jaden(@minkukkim1005)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
www.instagram.com
2007년 만 3세의 나이로 '경제야 놀자' 프로그램에 처음으로 얼굴을 알렸으며 이후 2008년 만 4세 나이로 MC 육아 예능 '아빠 어디가'를 통해 대중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최근에는 2023년 7월 30일 아버지 김성주가 MC를 맡고 있는 '복면가왕'에 출연해 가수를 상대로 5표 차이의 접전을 펼친 만큼 뛰어난 노래 실력을 선보였습니다.